마음챙김-자비 프로그램(MLCP)은 Gilbert의 자비중심치료에 기반하여 상담자의 소진 예방과 자기성장을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요즘처럼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잠시 멈추어 몸과 마음을 돌보고 싶은 분, 내 안에 나를 친절하게 만나고 싶은 분 그리고 평소에 마음챙김과 자비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전반주는, 고통과 마음 작용의 원리를 배우고, 주의를 지금 여기에 두는 마음챙김 훈련을 하게 됩니다. 평소 우리의 마음은 목표 달성을 위해 미래에 가 있거나 지나간 과거에 얽매여서 지금 여기의 생생한 삶을 잘 만나지 못합니다. 마음챙김 훈련을 통해 몸과 마음을 쉬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친절하게 보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후반부는, 우리의 뇌 속에 있는 세 가지 정서조절시스텐의 원리를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투쟁모드를 끄고 자비 모드를 활성화하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마음을 안정화시키고, 내 안에 자비로운 나를 발견하여 일상에 지친 '나'를 보살피고 이러한 따뜻함을 주변으로 확산하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일상의 삶에서 잠시 멈추어 몸과 마음을 마주하고 따뜻하게 보살피어 의미있는 삶의 방향으로 나아갈 때, 자신과 세상이 보다 깊은 연결성을 갖게 되는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 교육은 학지사에서 주관하는 워크숍으로 현재 한국MHS심리상담센터의 상담선생님들과 교육을 받고 계신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전화나 문자 주세요^^ (☎ 010-4356-888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