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 란??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2015~2019년까지 임신한 여성을 모집하여 태아의 환경부터출생 이후 성장까지 유해환경오염물질이 성장과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장기 추적 관찰을 하는 연구입니다.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환경보건 출생코호트는 어린이 성장단계별 건강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 위해 환경유해 물질과 어린이 건강영향 간의 인과관계를 조사·분석하는 국가 연구 프로젝트입니다.

K-Bayley-Ⅲ(한국형 베일리 영유아 발달검사)란? - 베일리 영우아 발달검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발달검사로서, 생후 16일-42개월 영·유아를 개별적으로 평가하여 현재 발달 기능을 파악하고 발달 문제를 조기에 규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베일리 영유아 발달검사 3판은 아동의 발달검사 영역을 인지, 언어, 운동, 정서사회성, 적응행동의 5가지 영역을 확장하여 영유아에 대한 통합적인 발달정보를 제공해준다. K-Bayley-Ⅲ의 활용(적용) - 다양한 발달 영역에 대한 통합적인 발달 정보 제공 - 발달 장애 진단 평가도구로서 높은 가치 - 한국 영유아 표준 발달 연구 도구로서의 가치 ⦁초기발달 문제 및 지연을 식별하는 최적화된 검사 ⦁발달 영역의 세계적 권위자에 의한 40여년 연구 성과 ⦁검사자의 실시와 부모 관찰 보고를 통한 다각적 정보원 ⦁전문가 및 부모용 맞춤형 결과 제공
⦁연령별 규준을 통한 신뢰롭고 타당한 발달 평가

대구/구미 지역 유일하게 저희 한국MHS심리상담센터에서 담당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병원, 구미에서는 순천향병원에서 검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코호트가 진행되는 처음부터 저희센터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많은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검사도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